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샘, 신세계그룹과 ‘홈 IoT’ 진출
- 신세계I&C와 협약…구글디바이스 제품·서비스 공동개발

[헤럴드경제=조문술 기자] 한샘(대표 최양하)이 신세계그룹과 ‘홈 IoT’ 사업에 함께 나선다.

이 회사는 14일 신세계I&C(대표 김장욱)와 구글디바이스로 홈 IoT 관련 상품·서비스를 공동 개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샘은 국내 홈인테리어 기업 중 최초로 구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홈 IoT 상품에 접목하게 된다. 개발된 상품·서비스는 신세계그룹의 유통망을 비롯, 한샘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평소에는 거울처럼 쓸 수 있는 ‘미러TV’와 부엌 수납장에 들어가는 ‘빌트인TV’ 두 가지 제품이 오는 6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음성으로 작동할 뿐 아니라 침실과 주방에서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양사는 본격적인 협력을 통해 홈 IoT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새로운 상품·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기로 했다.

신세계I&C는 신세계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으로,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를 운영한다. 구글 홈, 크롬캐스트 등 구글 디바이스 상품의 국내 단독 총판을 담당하고 있다.

고학봉 신세계I&C 상무는 “이번 제휴로 IoT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구현을 통해 주거공간의 혁신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IoT, AI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공간의 혁신을 선도하는 한샘과, IT 혁신을 선도하는 신세계I&C의 이번 협력이 고객들의 생활 공간과 라이프스타일의 긍정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