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언박싱에 나선 ‘오늘도 배우다’ 다이내믹한 오배우표 언박싱 체험기

박찬은 기자
입력 : 
2019-05-09 09:59:52

글자크기 설정

지난 4월 29일 방송된 MBN ‘오늘도 배우다-오.배.우(이하 오배우)’에서는 다섯 배우 김용건, 박정수, 황신혜, 정영주, 남상미가 ‘언박싱(겉모양부터 사용법까지 솔직하고 자세한 제품 후기를 공유하는 문화)’의 설렘을 만끽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들의 솔직 생생 리얼한 체험 후기 그 현장을 살펴봤다.

#노협찬 #노PPL #광고아님 #내돈주고산솔직리뷰 #언박싱 #un-boxing ▶오배우가 직접 써 보고 알려주마!

사진설명
다섯 배우가 무한감탄을 부르는 ‘언박싱’에 도전했다. ‘언박싱’이란 상자를 연다는 뜻으로, 첫 이미지부터 제품 구성까지 솔직하고 자세한 제품후기를 공유하는 요즘문화다. 즉 구매한 상품의 상자를 개봉하는 모든 과정을 일컫는다. 이번 방송을 통해 다섯 배우들은 거침없는 신문물(?) 경험은 물론 면밀한 제품 검토와 과대광고를 향한 거침없는 쓴소리로 신랄한 후기를 펼치며 지금 SNS에서 핫한 제품들을 속속들이 파헤쳤다. 특히 ‘언박싱계의 핫이슈 필템’으로 손꼽히는 에어프라이어와 그에 대적할 프라이팬의 통삼겹구이 요리 대결부터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주름 제거제와 미세먼지 방지템, 방수 스프레이, 건강 다이어트 제품 등 인싸템이 등장하자 오배우는 치열한 언박싱 의욕을 불태우며 완전 솔직한 평가를 이어갔다. 또 오배우들은 “솔직 후기가 제품 발전의 밑거름이 되겠다” “구입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 가능” “나와 맞는 제품인지 주관적인 판단 가능할 듯” “우리가 미처 몰랐던 생활 속 정보 대방출”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엄지를 치켜세웠다.

▶내 돈 주고 산 물건, 솔직하게 리뷰한다!… 핫이슈 인싸템 개봉기!

Chapter.1 생활용품 언박싱 김용건, 박정수, 황신혜, 정영주, 남상미는 생소한 언박싱 문화에 갸우뚱하는 것도 잠시, 언박싱한 신박한 생활용품 효과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완벽 적응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언박싱한 에어프라이어와 그에 대적할 프라이팬의 통삼겹구이 요리 대결부터 쫄깃한 고기 먹방과 엇갈린 맛 평가가 쏟아지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박정수는 막간 토크 때 맥주로 수육을 삶거나 콜라로 기름기 낀 접시 설거지하기 등 신박한 생활 꿀팁을 전하며 ‘오배우’의 분량 씹어먹는 미친 존재감으로 진면모를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김용건은 대자연의 향에 푹 매료된 모습을 보였다. 신성한 정기를 흡수하듯 산소캔의 산소를 흡입하는가 하면, 코 마스크에서 나는 향에 폭풍 감탄하는 등 신세계를 맛보며 현장의 웃음을 더했다. 또한 남상미는 방수 스프레이 광고를 본 후 “아기들이 참 좋아하겠다”며 급 관심을 보였지만 실제 광고와 다른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방송에선 공기청정을 위한 깨알 꿀팁도 공개됐다. 다섯 배우들은 기름 요리를 할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가 상상을 초월한다는 사실에 입을 다물지 못했다. 더불어 공기청정기보다 더 효과적인 실생활 상식과 공기청정기를 고르는 비법까지 다채로운 특급 정보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했다.

▷1) 에어프라이어

사진설명
삼겹살 구이의 최대 단점은 집안 가득 퍼진 연기와 냄새를 빼는 일. 여기에 기름 튀는 것도 문제다. 에어프라이어 조리의 장점은 따로 기름을 첨가할 필요가 없다는 점. 그리고 기름이 빠져 칼로리 감소 효과가 있으며, 인체 자극 유해물질이 최소화되는 것이다. 삼겹살 조리 시, 겉은 바삭+속은 부드러운 육질을 맛볼 수 있으며 각자 취향에 따른 시간·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2) 커피머신

사진설명
다양한 커피 캡슐로 만드는 캡슐 커피 머신이 온라인에서 화제다. 높은 초기 비용이 들지만, 저렴한(캡슐) 가격+다양하고 질 좋은 커피로 홈카페를 즐길 수 있다. ▷3) 방수 스프레이

사진설명
방수 코팅막을 만드는 물질 함유 효과는 확실하나, 제대로 분무하고 말렸는지가 중요하다. 제대로 사용했을 경우 얼룩이 남지 않는다. *방수성이 적을 경우, 다시 한 번 덧뿌리고 말려준다. 피부랑 접촉하지 않게 장갑과 마스크 착용, 호흡기에서 멀리 두고 뿌려주는 걸 권장.

▷4) 휴대용 산소캔

등산하거나 위도가 높은 곳에 갔을 때, 노약자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이 호흡이 가빠질 때 유용하다. 이와 같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은 상태, 산소 농도가 적은 상태에서 산소캔이 도움이 된다.한번에 10회에서 15회 흡입할 수있다.

▷5) 미세먼지 방지템(차량용 공기청정기/코마스크)

사진설명
꽃가루나 미세먼지 방지효과가 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농도를 떨어뜨리는 일시적 효과일 뿐, 환기를 자주해야 한다. 유해가스가 차량 내부로 들어올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환기가 중요하며, 차량용 공기청정기 대안으로는 에어컨필터를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보통 6개월에 1번, 주기적으로 교체할 것.

Chapter.2 운동기구 언박싱 황신혜는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인 건강 주스에 전문가들의 냉철한 평가를 받아 주위를 놀래켰다. 황신혜가 남녀노소 누구든 즐길 수 있는 특제 비트사과주스 제조법을 공개하자, 현장에선 “기분 좋은 단맛”이라는 폭풍 감탄이 쏟아지며 특제 주스에 흠뻑 매료된 듯한 모습을 보였다. 그에 따른 전문가의 냉철한 소견도 뒤따랐다. 과일은 건강한 사람에게만 건강식이기에 채소와 과일을 따로 먹어야 한다는 설명이었다. 한편 박정수는 저녁 만찬 후 꿀잠을 즐기는 식사 패턴에 대해 돌직구를 받는가 하면 다섯 배우들이 간헐적 단식의 진짜 의미를 전수받았다.

‘다이어트 멘토’ 박용우 가정의학과 박사는 “건강의 기본은 12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라면서 “간헐적 공복의 이유는 소식을 하는 것, 즉 장수 다이어트(적게 먹어야 장수한다)를 실천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소식해서 빠진 살은 건강한 다이어트가 아니다. 무조건 소식보단 잘 먹되, 공복시간을 늘릴 것. 그리고 면역력이 걱정 된다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것”을 권장했다. 이는 곧 시간제한 다이어트(한끼는 제대로 먹어라. 운동은 필수)를 의미한다. 말 그대로 음식물 섭취 시간을 정하되, 음식물에 조건을 두진 않는다. 중요한 것은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적어도 잠들기 3시간 전부터는 금식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할 포인트다.

‘오배우’는 요즘 문화를 모르는 베테랑 배우 다섯 명의 허를 찌르는 도전 속 공감어린 메시지와 더불어 젊은이들 문화를 오배우식으로 소화하는 다섯 배우의 유쾌한 에너지로 사랑받고 있다. 다음에는 또 어떤 도전으로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할 지 기대가 모아진다. ‘오배우’ 방송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1) 저주파 근육 자극기

사진설명
물리 치료기의 일종으로, 근육이 위축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근육이 커지는 건 아니다. #붙이고 있으면 나도 짐승남 #짜릿한 신문물

▷2) 트위스트 발판

사진설명
관절에 부담이 덜한 것은 물론, 발판에 오르는 것으로도 전신운동이 되는 제품으로 춤추듯 즐겁게 운동하는 효과가 있다. 관절이 약한 사람들이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운동기구지만, 유연성과 균형감각이 부족한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이에 오배우는 “허리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겠다” “균형만 잘 잡으면 쉽다” “온몸 근육에 힘이 들어간다” “서 있기만 해도 운동이 돼 쉽고 괜찮다”고 입을 모았다. #능숙_박여사 #역시 한춤하는 박여사

▷3) 탭볼

사진설명
민첩성과 재미가 하나로 합쳐진 탭볼. 복싱하듯 실내, 실외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쉬운 운동기구다. 대표적으로 복싱에서 탭볼 훈련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집중력은 물론 순발력, 동체시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생각보다 효과적 #고난도 운동

▷4) 복식호흡 유도기

사진설명
자세를 바로잡고 어깨의 힘을 풀어준 다음, 입에 물고 한 손을 배에 올려준 뒤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3초 동안 정지해 준 뒤 천천히 내쉬어준다. 하루 5분 동안 30회의 아랫배 운동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복식호흡은 긴장을 완화시키고, 스트레스 조절, 혈액순환과 체중감량 등에도 도움이 된다. #집중력 향상 #심신 안정

[글 박찬은 기자 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678호 (19.05.14)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