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박영선 “황교안·윤한홍, 허위사실 유포.. 사과 안하면 법적조치”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20 18:20

수정 2019.03.20 18:20

박영선 “황교안·윤한홍, 허위사실 유포.. 사과 안하면 법적조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자유한국당 측에서 자신을 향해 제기하는 의혹은 허위사실이라며 사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조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중현 중기부 인사청문준비팀 대변인은 20일 오후 5시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박 후보자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각종 가짜뉴스에 대해 허위사실유포로 간주하고 사과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박 후보자는 “오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석상에서 ‘박 후보자가 집이 4채가 된다’고 말했는데 이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같은 당) 윤한홍 의원의 경우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년간 박 후보자 부부가 30억을 벌어 대부분 소비한 데 비해 장관 본인의 전통시장 소비액은 82만원에 불과하다’고 했는데 이 역시 허위사실이고 가짜뉴스 생산”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박 후보자는 이날 서울 구로동 남구로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윤 의원 자료는 신용카드 내역을 토대로 쓴건데, 나는 시장 와서 온누리상품권 아니면 2000원, 5000원 현금을 쓴다. 내가 얼마나 (물건을) 많이 샀는지 여기 시장 상인들에게 물어보면 안다”며 “한 달에 한 번 정도 장보기 행사를 하면 늘 많이 샀다.
그 자료가 얼마나 가짜뉴스인지 알겠나”라고 강조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