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이희진 부모살해 주범격 피의자 구속…"부친 벤츠도 훔쳐"

윤홍집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9.03.20 18:15

수정 2019.03.20 18:15

[연합뉴스TV 제공]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TV 제공] /사진=연합뉴스

청담동 주식 부자로 유명한 이희진(33·수감중) 씨의 부모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주범격 피의자가 경찰에 구속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 안양동안경찰서는 강도살인 등 혐의로 김모(34) 씨를 구속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김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법원은 "증거인멸 및 도망이 염려가 있다"고 구속 사유를 설명하고 영장을 발부했다.

김 씨는 중국 동포인 공범 B(33) 씨 등 3명을 고용해 지난달 25일 오후 안양시 소재 이 씨 부모의 아파트에서 이 씨의 아버지(62)와 어머니(58)를 살해하고, 5억원이 든 돈 가방을 강탈한 혐의(강도살인)를 받고 있다.

그는 두 사람이 시신을 각각 냉장고와 장롱에 유기하고, 이튿날 오전 이삿짐센터를 통해 이 씨 아버지의 시신이 든 냉장고를 평택의 한 창고로 옮긴 혐의도 받고 있다.

또 경찰은 김 씨가 범행 이후 이 씨의 아버지 소유 벤츠 차량을 훔친 사실도 추가로 확인했다.


김 씨는 범행 다음 날인 지난달 26일 오전 3시 30분께 대리기사를 불러 이 씨의 아버지 소유 벤츠 차량을 운전해 자신의 렉스턴 차량을 따라오라고 해 평택의 창고 인근에 주차하도록 했다.


그는 당시 벤츠 차량 트렁크에 범행 당시 피해자들의 피가 묻은 이불 등을 싣고선 대리기사가 떠나자 이를 꺼내 불태운 뒤 다시 현장으로 돌아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조사에서 김 씨는 이 씨 아버지에게 2천만원을 빌려줬으나 돌려받지 못해 범행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
그러나 실제 살인은 공범이 했다며 혐의의 일부를 부인하고 있다.

#이희진 #피의자 #벤츠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