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고 감각 되찾은 두산 유희관 ‘전성기 그 모습’

인천 | 이정호 기자

SK와 시범경기 선발 등판

5이닝 동안 5K·2안타 1실점

“느낌이 좋다” 재도약 다짐

살 빼고 감각 되찾은 두산 유희관 ‘전성기 그 모습’

피칭 모션이 경쾌했다. 승승장구할 때의 모습이다. 두산 좌완 유희관(33·사진)은 “느낌이 좋다”며 재도약을 다짐했다.

유희관은 1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시범경기 SK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동안 5개의 삼진을 잡으면서 2안타 1실점으로 막았다.

두산의 5선발로 낙점된 유희관이 호투를 이어갔다. 유희관은 스프링캠프 두 차례 연습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3일 시범경기 한화전에서 4이닝 동안 3안타 2볼넷 3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유희관은 “확실히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것 같다. 간절함이 생기니 집중하며 마운드에 오른다. 경쟁 끝에 5선발 기회를 잡았고, 시범경기지만 소중하다는 생각으로 마운드에 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유희관은 2014 시즌부터 두산의 선발 자리를 지키며 두 자릿수 승리를 놓치지 않았다. 이듬해에는 18승(5패, 평균자책 3.94)을 따내며 개인 최고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내리막을 걸었다. 지난해에는 6년 연속 10승 기록을 이어갔지만 평균자책이 6.70까지 치솟았다.

결국 스프링캠프에서 다시 선발 경쟁 시험대에 섰다. 일단 유희관의 변화는 긍정적이다. 최고 시속 129㎞에 불과한 ‘느린 공’은 여전했다. 그렇지만 스트라이크존 구석구석을 찌르는 제구에 팔색조 변화구가 살아나면서 위력이 배가됐다.

<b>‘딱’ 부러진 방망이</b> SK 나주환이 1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시범경기 두산전에서 타격하던 중 방망이가 깨지고 있다.  연합뉴스

‘딱’ 부러진 방망이 SK 나주환이 1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시범경기 두산전에서 타격하던 중 방망이가 깨지고 있다. 연합뉴스

유희관은 첫 7타자를 범타 처리했다. 지난해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끝내기 홈런을 내줬던 좌타자 한동민과의 승부에서도 2타수 무안타(1삼진)로 압도했다. 3회말 1사후 허도환에게 각도 큰 커브를 던지다가 좌월 솔로홈런을 내준 것이 유일한 흠이었다. 유희관은 17타자를 상대하며 볼넷을 하나도 내주지 않았다.

지난겨울 8~9㎏을 감량해 전성기 시절 몸무게를 찾은 것도 경쾌한 투구 리듬을 되찾은 동력이다. 김태형 감독은 “팔이 안 좋을 때는 밀리는 느낌으로 공을 던졌다. 올해는 확실히 좋을 때 느낌이 나온다. 볼 끝이 살아 있고 변화구 회전도 좋다”고 말했다.


Today`s HOT
파리 뇌 연구소 앞 동물실험 반대 시위 앤잭데이 행진하는 호주 노병들 기마경찰과 대치한 택사스대 학생들 케냐 나이로비 폭우로 홍수
황폐해진 칸 유니스 최정, 통산 468호 홈런 신기록!
경찰과 충돌하는 볼리비아 교사 시위대 아르메니아 대학살 109주년
개전 200일, 침묵시위 지진에 기울어진 대만 호텔 가자지구 억류 인질 석방하라 중국 선저우 18호 우주비행사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