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 "음주운전 YES, 청탁은 NO…유착 있으면 책임질 것" (공식)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FT아일랜드 리더 최종훈이 언론을 통해 제기된 '음주운전 관련 경찰청탁' 논란에 정면반박했다.

13일 최종훈은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의 공식발표를 통해 '음주운전 관련 경찰청탁' 논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최종훈은 2016년 2월 서울 이태원에서 음주단속에 걸려 250만원의 벌금과 100일 면허정지 등의 처분을 받고 이행한 바 있으나, 경찰이나 언론에 대한 보도를 막는 청탁을 한 사실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사진=최종훈 인스타그램 발췌
사진=최종훈 인스타그램 발췌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FT아일랜드 최종훈이 과거 음주단속에 걸려 처분을 이행한 사실이 있으나, 언론이나 경찰에 보도자제를 청탁한 바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했다"라며 "유착이 드러날 경우 법적책임을 질 예정이며, 조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개인 및 FT아일랜드 활동도 전면중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종훈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것을 소속사로서 인지하지 못한 바에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철저하게 아티스트 관리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최종훈은 2016년 2월 서울 이태원에서 경찰의 음주단속에 걸려 250만원의 벌금과 100일 면허정지 처분을 받고 이를 이행한 사실이 있음을 본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최종훈은 당시 두려움에 얼굴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멤버라고 생각해 조용히 넘어가고자 소속사에 알리지 못하고 스스로 그릇된 판단을 하게 된 점에 대해 많은 후회와 반성을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경찰 유착에 관한 금일 보도와 같이 언론사나 경찰을 통해 그 어떤 청탁도 한 사실은 없음을 본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

최종훈은 추후 경찰 조사에 적극 협조해 유착 유무 등을 확실히 확인하고, 만일 유착 등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이에 상응하는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예정입니다.

최종훈은 과거 자신의 그릇된 행동들에 깊은 죄책감을 느끼고 주위의 많은 분들께 실망을 끼쳐드린 점, 또한 자신으로 인해 팀에 피해를 준 점에 대해서도 깊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조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예정된 개인 활동은 물론이고 FT아일랜드 멤버로서의 활동도 전면 중단할 것입니다.

또한, 최근 최종훈이 일련의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것과 소속사로서 당시 상황을 미리 인지하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은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더욱 철저하게 아티스트 관리에 힘쓸 것임을 거듭 약속드립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