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영선 중기부 장관 후보자 환영” 中企·소상공인 입장 발표
“‘기울어진 운동장’ 바로잡는 역할 해주길”


[헤럴드경제=김진원 기자]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중소기업계와 소상공인업계가 환영의 뜻을 밝혔다.

8일 중기중앙회는 입장문을 통해 “박 후보자는 여성 최초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으로 중소기업계가 요구해온 경제 3불(거래의 불공정·시장의 불균형·제도 불합리) 해소에 기여하고, 대기업 일감 몰아주기 근절 등 관련법 통과를 통해 시장 규범을 확립하고 공정한 경제생태계 마련에 헌신해 왔다”고 했다.

이어 “장관으로 임명되면 혁신 창업과 스마트공장 확산에 앞장서고, 대기업의 기술탈취 근절 등 불공정거래 개선과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추진에 따른 자영업자 부담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또 “중소기업 정책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고, 대기업 중심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역할을 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박 후보자는 의정 활동 내내 올곧게 경제민주화를 위해 매진해 우리 경제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런 소신과 신념으로 최저임금 인상, 골목상권 침해 등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소상공인들에게 구체적인 정책을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연합회는 특히 “최저임금, 주휴수당 등 사안에서 소상공인 처지와 입장을 정부 내에서 대변해 주기를 바란다”며 “현안인 ‘소상공인 기본법’ 제정에 나서 소상공인 현실을 타개하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1@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