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MBN] 크리에이터의 꿀팁 대방출 ‘어느 별에서 왔니?’ ‘유지어터’들의 완벽한 레시피!

이승연 기자
입력 : 
2018-12-27 10:59:30

글자크기 설정

지난 24일(월) 방송된 ‘어느 별에서 왔니?’에선 다이어트를 꿈꾸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특별한 크리에이터가 함께 했다. 맛, 건강, 저칼로리 3가지를 모두 잡으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푸드 크리에이터 ‘라엘라’. 그녀가 특급 레시피를 공개했다.
사진설명


라엘라 |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정말 가벼운 칼로리의 음식을 만들 수 있어요!”
사진설명
사진설명
‘모든 음식을 칼로리 컷(Cut) 할 수 있다’는 ‘라엘라’는 미국에서 고등학교 생활을 보내며 1년 사이 8kg의 체중이 늘어나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그녀는 고칼로리의 패스트푸드 식단에서 벗어나 저칼로리의 음식들을 찾아 다니기 시작했고, 극단적인 식단 조절은 다이어트를 금방 포기하게 만드는 원인이라는 것을 느끼게 됐다. 이에 ‘라엘라’는 같은 음식이라도 조금 더 칼로리를 낮게 만들어 먹는 법을 찾기 시작했고,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으며 다이어트 하기’라는 신념으로 그녀만의 레시피를 만들기도 했다. ‘라엘라’가 개인 방송 채널에 공유하는 이러한 레시피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라엘라가 추천하는 밀프렙 식단!

▷*밀프렙: 1주일 또는 정해진 기간의 식사를 한 번에 미리 준비하는 것

사진설명
○아침 시리얼 + 바나나 + 카카오닙스 + 치아 시드로 상쾌한 아침! -카카오닙스 초콜릿을 만드는 원료인 카카오 콩의 껍데기를 제거하여 코코아를 꺼낸 뒤, 이를 건조하여 먹기 좋게 부순 형태의 건조식품.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

-치아 시드 치아(Chia)라는 식물의 씨앗. 오메가3,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 낄 수 있는 슈퍼 푸드.

○점심 잡곡밥 + 채소 위주로 요리한 든든한 식단!

○저녁 샐러드 파스타 등 간단한 식단!



‘비건 푸드’와 함께하는 라엘라의 요리 레시피 ▶아무리 칼로리가 낮더라도 맛이 없으면 불합격!

-Focus! ‘비건 푸드’란 동물에게서 원료를 얻지 않고 만든 음식 재료를 말한다. 최대한 원래의 맛을 내는 것이 라엘라 비건 푸드 레시피의 포인트.

사진설명
사진설명
사진설명
사진설명
사진설명
[글 이승연 기자 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660호 (19.01.01)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