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입시정보

세종대, 정시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신입생 모집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12.22 23:33

수정 2018.12.22 23:33

-세종대 정시모집 12월 31일(월) 9시 ~ 2019년 1월 3일(목) 17시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자작자동차 동아리 오토리‘AUTORY, Auto mobile factORY(자동차 공장)’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자작자동차 동아리 오토리‘AUTORY, Auto mobile factORY(자동차 공장)’ /사진=세종대 제공


세종대학교 기계항공우주공학부 기계공학전공과 항공우주공학전공에서 신입생 13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2018년 12월 31일(월)부터 2019년 1월 3일(목) 17시까지이다.

세종대 공과대학 기계항공우주공학부는 기계 및 항공우주학의 기초가 되는 지식을 습득하고 기계와 관련된 과학적 원리를 연구한다. 실용화를 위한 기계의 설비, 개발 및 생산에 이르는 모든 기술을 연구하는 학부이다.

기계항공우주공학부의 학부생은 약 140여명이다. 1학년에서 통합과정을 선택 한 후 2학년에 진학하면서 세부 전공인 기계공학전공 또는 항공우주공학전공을 선택한다.
기계공학전공에서는 로봇, 엔진, 모터, 유압구동장치, 인공관절, 국방기기 등 각종 제품의 설계 및 해석, 제작, 시뮬레이션, 재료 선택 등 기계공학 관련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배운다.

항공우주공학 전공은 첨단 항공우주산업에 필요한 항공우주 시스템의 특성을 탐구한다. 기계공학과 전자공학, 컴퓨터 공학을 접목시켜 무인항공기 시스템 설계와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의 교과과정을 새로 개발하여, 항공우주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기계공학은 단순 기계에서부터 로봇과 같은 첨단 기계들을 설계, 해석, 시뮬레이션, 제작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배운다. 에너지 생성 및 변환과정, 시스템 제어, 질량/운동량/에너지보존 등 자연의 물리현상을 수학적으로 모델링하고 이를 제품설계에 적용하는 교과과정이 제공되고 있다. 기계공학은 자동차, 조선, 항공, 가전 등 기존의 전통 제조업뿐만 아니라 로봇, 반도체, 화학, 생체, 국방, 환경기술과 융합되어 점차 활용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추어 새로운 교과목을 꾸준히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항공우주공학은 항공우주 시스템의 특성을 탐구하는 고유의 영역을 배운다. 공학일반 분야의 교과목과 항공우주공학 분야의 교과목이 교과과정에 고루 포함됐다.
첨단 항공우주 산업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이면서 실용적인 항공우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