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 먹고 결심한 ‘영구제모’…후회하지 않으려면 점검해야 할 4가지

헬스경향 장인선 기자
영구제모는 반영구제모보다 시간이나 비용을 훨씬 아낄 수 있지만 그만큼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하게 점검한 후 시작해야한다.

영구제모는 반영구제모보다 시간이나 비용을 훨씬 아낄 수 있지만 그만큼 여러 가지 요소를 꼼꼼하게 점검한 후 시작해야한다.

사람들이 자기 관리에서 빼놓지 않고 챙기는 것이 있다. 바로 보다 깔끔한 인상을 주는 제모. 특히 시간이나 비용적인 면을 생각할 때 이왕이면 반영구제모보다 영구제모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영구제모도 섣불리 하면 오히려 시간이나 비용이 더 드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영구제모 전 점검해야 할 4가지 사항을 살펴봤다.

■시술시간이 충분한지?

영구제모는 우선 시술시간이 길 수밖에 없다. 충분한 시술시간을 확보해 꼼꼼하게 시술하지 않으면 누락부위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중복되지 않고 한 명만 예약받는 완전예약제를 시행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1인 시술실과 1인 준비실 갖췄는지?

1인 시술실과 1인 준비실을 갖췄는지, 위생관리가 철저히 이뤄지고 있는지도 따져봐야한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일정 공간에 커튼을 쳐놓고 한 공간에서 여러 명의 환자를 시술하면 레이저빛이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의료사고의 위험성은 물론, 프라비어시도 지켜지기 어렵다”며 “특히 피부접촉부위는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진균 등의 기능이 있는 ‘캐비사이드’ 같은 살균소독제로 소독해야 감염사고 등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환불제도 시행하는지?

제모는 시술 전후 효과를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는 분야다. 따라서 시술 전후 사진 촬영을 진행해 효과를 검증하고 확실치 않을 경우 환불제도를 시행하는 병원을 선택해야한다.

특히 영구제모는 통상 4~5주 간격으로 6회 정도의 시술이 이뤄지는데 효과를 정확히 파악하려면 매회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최종 시술 이후 6개월 이상이 지난 시점에서도 사진촬영을 해야한다.

■전문의의 경험이 풍부한지?

영구제모는 난이도가 높은 시술로 관련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한다. 특히 수염은 다른 신체부위보다 털의 밀도가 높고 발모력이 강해 피부반응을 살피면서 천천히 시술해야한다. 또 시술 전 본인의 피부상태를 정확히 점검하고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에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의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게 고려돼야한다.


Today`s HOT
올림픽 성화 도착에 환호하는 군중들 러시아 전승절 열병식 이스라엘공관 앞 친팔시위 축하하는 북마케도니아 우파 야당 지지자들
파리 올림픽 보라색 트랙 첫 선! 영양실조에 걸리는 아이티 아이들
폭격 맞은 라파 골란고원에서 훈련하는 이스라엘 예비군들
바다사자가 점령한 샌프란만 브라질 홍수, 대피하는 주민들 토네이도로 파손된 페덱스 시설 디엔비엔푸 전투 70주년 기념식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