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노바이오써지(대표 왕제원)는 국내외로 IBS implant라는 브랜드명으로 더욱 잘 알려진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전 세계의 치과의사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치과용 임플란트와 그와 관련된 전반적인 수술기구 및 시스템을 제공하고있다. 생체 친화적인 수술법과 그에 따른 수술기구, 과학적 디자인이 가미된 임플란트(픽스처), 보철에서의 불편한 과정을 해결한 새로운 시스템 등을 공급하며 전 세계의 임상가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08년 설립 이래 국내 및 해외 시장 확장에 노력해온 이 회사는 국내 130여 회 세미나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30여 회 세미나를 시작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그 결과 현재까지 많은 해외의 전문의들이 IBS implant 세미나를 듣기위해 한국에 방문하는 등 세계 각국의 임상가들이 주목하고 있는 회사가 되었다. 앞으로는 미국, 캐나다, UAE, 대만, 우크라이나, 인도, 중국, 이란 등 수출 지역을 확대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대륙별 생산공장을 세우고 유통망 구축과 현지화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왕제원 대표이사는 혁신적 임플란트 시술법인 'Dual Surgical System'의 개발자로 임플란트 시술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의 임상가들에게 환자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손쉬운 수술이 가능한 수술법을 국내외 세미나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의 연구개발로 특허를 포함한 지식재산권 95건을 비롯, ISO13485, CE, GMP 인증을 받았다. 2014년에는 대전광역시, 카이스트와 미국 Texas University of Austin으로부터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최근 9월에는 식약처로부터 제품책임부문 지속가능경영대상을 수상하였다.

왕제원 대표이사는 "현재에 머물지 않고 앞선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원광대학교와 MOU를 맺고 세계 임플란트의 표준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임플란트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강소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아이닷컴 김의성 기자 hk952080@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