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기 전문기업인 (주)커널아이(대표 이태경)는 3G WCDMA및 4G LTE 통신을 위한 M2M용 이동통신 모듈, 모뎀,CPE 라우터, Mobile Hotspot, USB 동굴 등 첨단 이동통신 제품을 개발해 납품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를 통해 이동통신관련 분야에서 특화된 기술을 다각화해 시장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제조 공정의 생산설비 시스템, AS망, 가격 경쟁력 등 고객의 폭넓은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철저한 서비스 실천을 통해 꾸준히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커널아이 미주법인과 공동으로 LTE기반 무선 CCTV 카메라 Solution을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하여 완벽한 실시간 영상 전송을 성공하였고 국내 및 세계 유수 기업들과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커널아이가 자체 개발한 LTE기반 무선 CCTV 카메라 및 Solution은 그동안 유선망 CCTV 카메라의 사용을 위해 감수해야 했던 과다 설치비,복잡한 IP 셋팅 등 을 한번에 해결한 고해상도 영상을 무선전송하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 기술이 적용된 LTE기반 무선 CCTV 카메라 및 Solution 제품은 집안 애완견, 독거노인 및 산불, 하천범람, 도로, 교통망 감시 등의 공공 감시 분야에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SKT, KT, LGT 등을 통해 사업자 인증이 진행되고 있어 LTE기반 무선 CCTV 카메라 및 Solution의 선두 주자로서 IOT무선 CCTV 사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자체 판매망을 통해 공공분야, 산업용 LTE CCTV를 전국에 판매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그동안 기술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특허 2건을 비롯 퀄컴라이선스, ISO9001, ISO14001, 벤처기업 등 인증을 받았다.

이태경 대표는 “매년 연구개발에 집중해온 결과 남들이 하지 못하는 기술 개발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며 “LTE기반 무선 CCTV 카메라 및 Solution분야에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아이닷컴 김의성 기자 hk952080@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