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플레이 후기


모바일 매출4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는 소녀전선에대해 간단하게 플레이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가 소녀전선을 플레이해본이유는 간단합니다. 마케팅도 한번 안한 회사의 그것도 이웃나라 중국에서 만든게임이 장기흥행하는것을 보며 "이게임 그렇게 재미있나? 궁금하니까 다운받아 해보자" 이였다. 물론 장기간 플레이 한건 아니지만 나름 플레이해보며 이게임만의 매력이 조금이나마 느껴졌다.

 

 

게임 시작화면에서도 왠지 야릇한 느낌의 미소녀들의 이미지를 접할수 있었다. 이게임은 전반적으로 캐릭터들 모습이 굉장히 귀여우면서도 야릇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그리고 전투화면에서 볼수 있는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은 플레이어들의 팬심을 자극할만큼 귀엽다. 나도 아기자기한 게임캐릭터를 굉장히 좋아하는 관계로 그런 모습을 보며 왠지 캐릭터에 대한 애착심이 느껴졌다.

 

 

이게임은 사실 간단한 게임이다. 물론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어려워지기는 하지만, 위 스크린샷같이 전투화면에서 적과싸워 이기면 캐릭터들을 추가로 얻고 다시 편성하고 점점더 좋은 인형들을 획득하는 게임이다. 모두 미소녀들이 잔뜩있기 때문에 그중 맘에 가는 캐릭터를 골라 게임을 진행하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다.

 

 

예쁜인형들을 감상하며 전투를 즐기게 된다. 보시는 바와같이 한캐릭터를 여러명으로 늘려 플레이할 수있다. 처음에 한명이 싸우지만 이렇게 인원수를 늘려 싸우면 더강하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들은 인원을 늘려 싸워야 이기기 수월해 진다.

인형들이 굉장히 귀여워서 보고 있으면서도 캐릭터에대한 애착이 가는 게임이기도 하다.

 

 

 

 

인기비결은 나는 이런 코스튬꾸미기가 아닌지 생각해 보았다. 숙소에들르면 내가 보유한 인형들을 확인할수 있다.

선물도 줄수 있으며 숙소에서 이렇게 앙증맞은 모습으로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는 맨왼쪽에 있는 캐릭터이다. 그리고 좀더 플레이하면 요정들도 획득할수 있는데 그 캐릭터들도 굉장히 앙증맞고 귀엽다.

 

 

 

소녀전선의 인기요인은 남성들이 좋아하는 미소녀가 다수 등장한다는 것 외에도 과도한 현금결제 유도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 꼽힌다. ‘확률형 뽑기’ 등 국내 게임사들이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질타를 받았던 지나친 과금 유도정책과 달리 아이템을 사지 않고 게임을 통해 얻은 자원 만으로도 얼마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그런 부분으로 인기요인으로 자리 잡는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대만 및 국내 서비스 업체인 룽청 측도 소녀전선의 인기 비결을 이같이 보고 있다. 룽청 관계자는 “많은 이용자들이 소녀전선을 ‘가성비가 좋은 게임’이라고 평가하고 있다”며 “과금유도 시스템이 없고 정확한 확률을 공개한 점들이 맞물려 흥행에 영향을 준 것 같다. 게임의 품질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 업체 관계자는 “도대체 왜 인기가 있는지 모르겠다”며 “단순히 현금결제 유도를 하지 않는다는 것만으로 이렇게 인기가 있을 수 있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다른 관계자는 “엔씨와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사들이 모바일 게임시장을 장악하는 상황에서 중국 게임사들이 틈새를 파고드는 것 같다. 그러다보니 중국 게임을 들여오려는 시도는 갈수록 늘고 있고, 중소 게임사들의 자리가 없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리나라 모바일게임을 하면 처음에는 재미있게 즐기지만 레벨이 많이 오르면 지나치게 오르지않는 레벨과노가다로 현금결제를 유도하지만 이게임은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는듯하다. 사실 우리나라 게임은 너무 비슷한 게임 찍어내기식이 많아 식상해질 시점에 나온 게임인듯도 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