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사 등급표


 

일본의 고대 이야기를 모티브로 중국에서 제작되어 글로벌 2억 다운로드라는 대 흥행을 기록한 카카오게임즈의 '음양사 for Kakao' 8월에 출시를 했다. 제작은 중국이지만, 요즘에 중국의 모발일게임들의 국내흥행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히 선전중이다. 최근에 발매된 소녀전선 은 한국에서 그저 잠시흥행일것이라는 예측을 보기 좋게 빗나갔다. 중국의 모바일게임 제작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는 것은 분명하다. 각설하고, 음양사의 등급표를 만들어 보았다.

 

효리네 민박에서 요즘 활약하고 있는 예쁜아이유가 광고 모델입니다. 왠지 음양사 광고모델로 굉장히 잘선택한것 같습니다. 아이유의 약간은 신비한듯한 매력이 음양사와 잘맞아 떨어진다고 개인적인 생각이듭니다. 물론 아이유같이 예쁜분이 광고모델로 나오면 안어울릴 만한 부분은 없을듯하기는 합니다. 아이유좋아하는 펜으로서 게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점도 있습니다.

 

SSR 등급표

 

굉장히 만들기 힘든 최상급 캐릭터들이다.

 

출처 : 인벤

 

 

 

SR 등급표

 

출처 : 인벤

 

 

 

R 등급표

 

출처 : 인벤

 

 

 

출처 : 인벤

 

나는 정의의 화신이다. 무수한 악귀를 베고, 고귀한 인간 황족 무사와 힘을 합쳐 싸웠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모든 사람을 복종시켜, 세계에 새로운 질서를 가져와야 한다.
나는 정의의 화신이다. 무수한 악귀를 베고, 고귀한 인간 황족 무사와 힘을 합쳐 싸웠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모든 사람을 복종시켜, 세계에 새로운 질서를 가져와야 한다.
나는 정의의 화신이다. 무수한 악귀를 베고, 고귀한 인간 황족 무사와 힘을 합쳐 싸웠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모든 사람을 복종시켜, 세계에 새로운 질서를 가져와야 한다.

다에텐구는 정의의  화신이다. 신신중 현재 1순위를 차지하는 최고의 캐릭터로 손꼽힌다. 특히, 다이텐구정도는 보유하고 게임을 접겠다라는 사람도 많다. 가지고는 싶지만 가지기 어려운 캐릭터 다이텐구다.

 

전기

 

나는 정의의 화신이다. 무수한 악귀를 베고, 고귀한 인간 황족 무사와 힘을 합쳐 싸웠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모든 사람을 복종시켜, 세계에 새로운 질서를 가져와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힘이 필요하다. 더 많은 힘이! 흑야산의 급변은 나의 힘에 대한 갈망을 더욱 부채질해, 내 마음을 끊임없이 뒤흔들고 있다.

그 남자는 거기서 오만하게 웃으며, 내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겠지. "내 하인이 되어, 충성을 다하여라!" "나는 네가 원하는 것을 안다.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의 힘을 주지!" "그리고 나서, 함께 대의를 이루도록 하자." 그렇게 말하고

그가 산꼭대기에 서자. 등뒤의 칼자국 같은 틈에서 끊임없는 음계의 힘이 솟아나고 있었다. 그가 약속한 광경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온몸에서 전율이 일어났다. 그것은 바로 내가 바라는 모든것이었다.

 

능력치

각성전

공격A, 체력D, 방어력C, 속도B, 치명타S

각성후

공격S, 체력C, 방어력B, 속도S, 치명타S

스킬

1. 바람공격

칼날 같은 바람을 소환하여 적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줍니다.

레벨2 스킬추가피해 +5%

레벨3 스킬추가피해 +5%

레벨4 스킬추가피해 +5%

레벨5 스킬추가피해+10%

2. 강철날개

다이텐구가 치명타를 맞으면, 25%의 확률로 날개가 강철 상태가 됩니다.

강철상태에서는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속도가 10포인트 증가합니다.

(1턴간 지속)

레벨2 추가 공격력 보너스가 15%로 증가

레벨3 추가 속도가 15포인트로 증가

레벨4 추가 공격력 보너스가 20%로 증가

레벨5 추가 속도가 20포인트로 증가

3. 칼날 폭풍

거대한 칼날 폭풍을 소환해 모든적을 4회 연속 공격합니다.

매회 공격력 37%의 피해를 줍니다.

레벨2 스킬추가피해 +5%

레벨3 스킬추가피해 +5%

레벨4 스킬추가피해 +5%

레벨5 스킬추가피해 +5%



 

자목동자의 스킬은 패시브에서 완성이 됩니다. 자목동자의 패시브 스킬 "화풀이"는 적을 처치하면 다른 모든 적에게 남는 피해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각성을 하면 남는 피해의 100%만큼 피해를 주는 것으로 바뀌죠. 음?? 적을 처치하고 남는 피해니까 별로 좋지 않은거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자목동자의 다른 스킬 "지옥의 손"을 보시면 왜 사기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지옥의 손은 지옥에서 자신의 손을 불러와 적을 공격하여, 공격력 263%로 피해를 줍니다. 백랑 편에서 백랑의 단일 공격 스킬은 237%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백랑 스킬 보다 훨씬 쎄죠;; 그래서 자목동자를 어느정도 키우면 쫄작하는 구간의 식신들은 전부 한방에 죽기 때문에 엄청난 성능을 보입니다. 고획조는 특정 조건없이 전체공격이 들어가는 반면에, 자목동자는 해당 식신의 체력을 초과하는 데미지를 넣으면서 데미지가 퍼져가는 형식이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성장이 필요하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즉, 자목동자를 6성까지 키우고 어혼을 훌륭하게 착용시켜 주면 엄청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고획조

처음에 무슨 닭벼슬 탈을 쓰고 온 캐릭으로 많은 분들이 처음에는 '아, 망했구나'라고 생각하기 쉬운 이미지를 가진 고획조입니다.왜냐하면 저도 고획조를 몰라보고 잠시 방치 해두었을 정도로 각성 전 고획조의 모습은 정말 '넝마'와 같습니다.하지만 각성 후에 모습은 정말 강력한 검객의 모습으로다가옵니다. 각성후 캐릭터모습이 상당히 바뀌어 버리는 캐릭터입니다.

고획조 스킬 첫번째


기본 우산검 스킬입니다.

스킬레벨업마다 5%의 추가피해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기본적으로 20% 방어무시가 있어

치명타가 뜰 경우 무시못하는 스킬입니다.


자신의 공격력 80%밖에 안된다고 실망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2번째 스킬을

보시면 무릎을 탁- 치실겁니다.

음양사 SR식신 고획조 스킬 두번째


'협공'


고획조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협공스킬 덕분인데요.


비록 조건부지만 30%라는 꽤나 높은 확률로 아군이

공격할 경우 함께 첫번째 기본스킬인 찌르기

공격을 나갑니다.


발동확률은 높일 수 없으며, 어혼으로도

커버가 안돼는 부분이니 확인하세요!

 

고획조 스킬 세번째 


승천베기


모든 적을 3회 공격하며 각 공격이

개별로 들어가기 때문에 침녀 어혼을 장착한

상태에서 치명타가 뜰 경우

계속해서 추가데미지가 들어가 치명타확률만

높다면 아주 매서운 기술 중 하나입니다.

 

 

힐러는 선택? 아니다 필수

SR등급 힐러는 에비스와 모모카, R등급은 반디풀이 힐러입니다. 스킬 효율만 보면 R등급인 반디풀도 괜찮은데 R등급이라 스탯이 낮은 게 안습. PVE 에서는 에비스, PVP에서는 모모카가 좋은 것 같습니다. 에비스는 저도 CBT 때 사용해 봤는데, 바닥에 마치 하스스톤의 힐 토템 같은 걸 설치하고, 아군이 행동할 때마다 힐을 해주는 최고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에비스 하나만으로도 스토리 챕터, 각종 사냥을 안정적으로 진행 가능. 모모카는 음양사에서 유일하게 힐과 부활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PVP에서 필수!

 

2017년 8월 1일 오전 11시 음양사가 정식 론칭했습니다. 그리고 출시 하루 만에 40만 다운로드와 함께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4위를 달리는 중. 이 게임의 인기 비결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스토리와 성우 연기의 조화. 개성 있는 식신과 음양사들이 잘 어우러져 수집형 RPG의 재미를 잘 살리고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이미 글로벌 서비스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게임인 만큼 흥행도장기간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픽좋은 게임좋아하는 한국사람들에게 재미를 선사해 주는것 같습니다.

음양사에 나오는 캐릭터들도 개성이 강하고 굉장히 매력있는 캐릭터들이 많아 더 인기가 좋은거 같습니다.음양사의 매력중하나는 3D로 만든게임인데 3D의 위하감없이 예쁘게 캐릭터가 나온점도 한몫하는것 같습니다.국내 세븐나이츠와 약간 비슷하기도 합니다.앞으로 장기적으로 더흥행할거같다는 예감이 더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