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8체험판 간단후기


 

게임 실행하면 이렇게 예쁜 일러스트가 나를 반겨준다.어렷을적 이스의 추억은 나를 체험판 다운로드를 하게 만들었다.

이스만의 독특한 스토리진행으로 많은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게임이다.

 

 

 

 

예전 패미콤시절에는 이런 2D그래픽으로 꽤나 재밌게도 진행했던 기억이 있다. 그땐일어라 공략본 보며 어렵게어렵게 진행했었다. 이번 체험판은 한글화 인데 왠지 이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스토리진행은 체험판에서는 느낄수가 없었다.

 

 

 

 

예전 SFC 게임이나 예전 버전보단 훨씬좋아진 그래픽을 볼수 있게 되었다. 왠지 그런데 무인도 이야기같은 느낌을 준다. 시작하자마자 덩그러니 스토리 진행도 없고맵상을 돌아다니며 이렇게 아이템을 모아 살아가야 한다. 이런곳을 뒤지면 캐릭터가 생존할 수 있는 음식 아이템을 준다. 거기다 이이템을  초반이라 그런지 이런곳에서 얻은 아이템은 보스전이나 일반몹을 잡을때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게끔 HP회복을 해주게 된다. 초반에는 이렇게 여러지역에 아이템들이 존재해서 계속 모아가며 게임을 진행 하게 된다.

 

 

 

 

음 이런 아이템들을 몬스터를 잡아도 잔뜩준다. 초반에는 약하기 때문에 계속 HP를 회복시키며 게임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이런아이템들은 조그만한 것도 계속 획득해서 나중에 보스전에 대비해야 한다. 왠지 아무래도 무인도 이야기를 지울수 없는데... 그리고 초반에 스토리 진행이 중간중간 맵상의 어느지역에 갔을때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도 특이했다. 아무래도 예전에 SFC 이스만을 했던 나로서는 예전의 향수는 자극하기엔 왠지 이질감은 들었다. 나름 그래도 무인도이야기같은 어느섬에서 찾아가는 재미는 그래도 쏠쏠하긴 한데 말이다.

 

 

 

 

한번 칼을휘둘러 보았다. 좋아 임팩트는 SFC 시절보다는 200프로 이상이다. 하지만 요즘 게임들이 워낙그래픽이 좋고 박력있다 보니까 왠지 초라해보이는건 사실이다. 기왕이면 요즘 호라이즌 제로던 처럼 은 아니더라도 리얼한 풀들과 멋진움직임과 비교하면왠지 이스8임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적으로 요즘게임같진 않다. 하지만, 캐릭터들은 많이 예뻐지고 발전했다는 느낌을 들게 했다. 예전의 아돌은 큰눈과 머릿카락 2등신캐릭터로 즐기다가 이렇게 풀3D로 즐기니까 감회가 새롭다.

특히, 이스만의 특유의 분위기가 좋았는데 그런부분이 느껴지지 않아 개인적으로 아쉽다. 팔콤의 이스는 다른게임들과는 약간의 차별성이 있었던 게임이었다.

 

 

 

 

초반에는 꽤나 쉽다. 이렇게 아이템이 잔뜩있으니 아무리 몬스터들한테 맞아도 몇번 회복하면 HP만땅이니 죽을일이 거의 없다. 왠지 처음이라지만 긴박감은 거의 없다. 물론 왠지 이스향수도 느껴지진 않고 약간 몬스터헌터같은 느낌도 살짝 느낄수있었다. 하지만 이런 아이템들을 곳곳이 돌아다니며 모아서 조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조리해서 좀더 좋은 아이템으로 만들어 사용하는것이다. 그런부분은 아기자기하고 좋았다.

 

 

 

 

이런 중간몹들도 아돌은 이곳저곳돌며 아이템이 잔뜩있기에 회복하고 점프공격으로 연타로 몇번때리고 도망가기를 반복하면 아주쉽게 쓰러트릴수 있다. 그리고 3인이 같이 싸우기 때문에 더더욱 초반엔 쉽다. 나의 동료들이 잘싸우기에 아돌군은 초반에 유다이는 볼수 없었다.다만 너무 쉬우면 긴반감이 떨어진다. 나같은 경우는 블러드본같은 게임도 많이 해서 그런지 그런게임하다 이런게임 하다보면 굉장히 쉽다고 느껴진다. 물론 블러드본같은 게임은 괜히 게임하다가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일수 이기 때문에 그런게임으 즐겨하진 않는다. 다만 적당히 어려워야 게임에 좀더 몰입할 수 있는 건 사실 이다.

왠지 무인도 이야기 같은 음식을 요리조리 돌아다니며 수집해서 조리하는 재미를 더욱 느끼는 사실 이다.

 

 

 

 

 

 

타격감은 그리나쁘지 않고 여러가지 모션으로 공격할수 있다. 아돌이 많이 멋있어 졌다. 중간중간에 레벨업하면 또다른 스킬이 생기지 않을까한다. 같은 동료는 레벨업하면 다른 스킬이 생기기도했다. 예전에 이스할때는 왠지모를 이상한 분위기속에서 신비한 아이템을 모아 보스공략하며 새로운 기술이생기는 그런게음으로 기억한다. 이스보다는 드래곤퀘스트를 훨씬좋아했기에 물론 그런게임보다는 관심도가 덜해서 그냥 이번에 이스8은 어떨까하고 잠시플레이해보았다. 더좋은 게임으로 나오겠지만, 나는 왠지 드래곤퀘스트11이 얼른 나왔으면 한다. 그런게임은 게임성이 다른게임봐 굉장히 특별해서 좋다.

이번이스는 왠지 기존이스만의 감성보다는 다른감성으로 다가온거 같아 조금 아쉽다.

 

간단하게 체험판을 진행하며 내나름대로 평점은

 

10점 만점중에

 

그래픽 6점

타격감 6점

재미 5.5점

몰입감 6점

사운드 6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