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명시, 웰빙 도시 인정받아

[헤럴드경제(광명)=박정규 기자]]광명시(시장 박승원)가 한국웰니스산업협회로부터 K-웰니스 도시로 인증 받고 6일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받았다.

웰니스란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 의 합성어다. K-웰니스 도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웰니스 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6개 분야의 전문가 심사로 식품 건강, 힐링 명상 등 16개의 특화 분야로 구분하여 선정된다.

광명시는 광명동굴과 KTX 광명역 관광 인프라와 함께 마을정원, 한내 은하수길, 광명4대산 아름다운 숲길 조성 등 웰니스 산업 육성 의지를 인정받아 관광숙박 분야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되었다.

인증기간은 6일부터 2025년 7월 5일까지 3년간이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개최하는 국내·외 전시회 및 컨퍼런스 등 각종 행사에서 대표 웰니스 도시로서 홍보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안양천 국가정원을 추진하고 마을 정원을 늘리는 등 정원문화도시 조성으로 웰니스 도시에 걸맞는 공간을 창출하고 있다”며, "웰니스 도시로서의 광명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2022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K-웰니스 도시 광명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