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브리핑@후암동] #표가바로민심 #공감대신짜증 #아세안은영원한친구·운명공동체 #방탄소년단(BTS)의힘 #나손흥민이야

#표가바로민심

[연합]

6개월째 민주화 요구 시위가 이어지고 있는 홍콩에서 24일 열린 구의원 선거에서 범민주 진영이 압승을 거뒀다. 25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홍콩 범민주 진영은 전날 치러진 구의원 선거의 개표 결과 오전 10시 현재(현지시간) 전체 452석 가운데 84%인 무려 384석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친중파는 55석에 그쳤다. 한편 홍콩 선거관리위원회에는 24일 열린 구의원 선거에서 모두 294만여 명의 유권자가 투표를 했으며 최종 투표율이 71.2%로 4년 전 구의원 선거 때의 47.0%보다 높았다.

#공감대신짜증

이상섭 기자/babtong@heraldcorp.com

25일 전국철도노동조합의 파업이 노사간의 마라톤 회의 끝에 5일 만에 극적으로 타결된 가운데 이날 오전 서울역 대합실에 이용객들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철도 노사는 올해 임금 1.8% 인상, 인력 충원 문제는 철도 노사와 국토교통부가 협의, 고속철도 통합 운영 방안 건의, 저임금 자회사 임금수준 개선 건의 등에 합의했다. 하지만 열차 운행이 완전 정상화되기까지는 노조원들의 업무 복귀에도 1∼2일이 걸릴 전망이다.

#아세안은영원한친구·운명공동체

박해묵 기자/mook@heraldcorp.com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한-아세안 CEO 서밋’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아세안의 발전이 한국의 발전이라는 생각으로 언제나 함께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CEO 서밋’에는 현재 아세안 의장국인 태국의 쁘라윳 짠오차 총리를 비롯해 통룬 시술릿 라오스 총리와 아웅 산 수치 미얀마 국가고문, 그리고 225개(한국 165개사·아세안 60개사) 기업 등 500여명의 경제인들이 참석했다. 이날 공식 개막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는 문재인 정부 들어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회의로, 문 대통령은 아세안 국가들과의 협력은 물론 신남방정책 틀을 확고히 다지는 자리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BTS)의힘

[헤럴드경제DB]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s)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한국 가요사에 또 하나의 쾌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열린 2019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시상식에서 ‘페이보릿 듀오 오어 그룹-팝/록’과 ‘투어 오브 더 이어’ 부문 수상자로 발표됐다. 빌보드 뮤직어워즈, 그래미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이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업적을 이룬 것이다.

#나손흥민이야

[연합]

‘손세이셔널’ 손흥민(27·토트넘 핫스퍼)이 BBC가 선정한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이주의 선수’로 뽑혔다. 조제 무리뉴 감독의 토트넘 사령탑 데뷔전에서 1골 1도움의 대활약을 펼친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25일(한국시간) BBC에 따르면 손흥민은 ‘가스 크룩의 이주의 선수’ 공격수 부문 명단에 포함됐다. 이날 선정된 ‘이주의 선수’는 2019-2020 EPL 13라운드에서 활약한 선수 중 베스트 11으로 손흥민은 사디오 마네(리버풀), 제이미 바디(레스터시티)와 함께 최전방 공격진에 뽑혔다. 2019.11.25

[정리=이상섭 기자 babt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