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수야당, 부산 고교 ‘정치 검찰’ 출제 규탄 “교육현장마저 이념의 장 만들어”

입력 : 2019-10-12 20:41:05 수정 : 2019-10-12 20:41: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유한국당 등 보수야당은 12일 부산의 한 고등학교에서 ‘정치 검찰’과 관련된 중간고사 문제가 출제된 것과 관련해 교육당국의 엄정한 조치를 촉구했다.

 

한국당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정치 선동성 동요로 아이들의 동심마저 오염시켰던 조국 사태가 급기야 고교 시험 문제로까지 번졌다”며 “이번 사건에 대한 실체를 조속히 밝혀내 국민이 납득할 만한 조치가 있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육자의 양심으로 교단에 서야 할 교사마저 악의적 시험 문제로 개인의 편향된 사고를 아이들에게 주입하려 한다”며 “이념 편향적인 교사들이 공정과 정의, 평등을 가르쳐야 하는 교육 현장마저 이념과 진영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지난 8일 부산의 A고등학교 한국사 시험에는 수원지검 서지현 검사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렸던 글이 게재됐다. ‘보아라 파국이다/ 이것이 검찰이다/ 거 봐라 안 변한다/ 알아라 이젠 부디/ 거두라 그 기대를/ 바꾸라 정치 검찰’이라는 서 검사의 글을 예시문으로 제시하고 ‘해당 글과 가장 관계가 깊은 인물을 고르라’는 문제였다. 보기에는 ‘조국, 이인영, 윤석열, 나경원’ 정치인 4인이 제시됐고 정답은 ‘조국, 윤석열’이었다. 논란이 일자 A고등학교는 재시험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온 나라가 조국 사태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도 한가하게 검찰 수사나 기다리고 있는 교육부의 무능과 무책임에 분노한다”며 “이번 사건에 대한 실체를 조속히 밝혀내 국민이 납득할 만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검찰을 비하하는 문제를 출제한 정치선동 교사는 스승의 자격이 없다”며 “부산시 교육감은 해당 교사를 징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어디 소속인가 보니 역사 전교조 소속”이라며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 차원에서도 항의 방문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부산 해운대갑이 지역구인 하 의원은 지난달 한국당 부산시당과 함께 조국파면 부산시민연대를 결성했다.

 

이현미 기자 engi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